슬기로운 조선 생활 [D] 그너머 - 하필이면 가장 어지러운 시절인 1880년(고종 17년)....그냥 행복하고 평범하게 살고 싶었다. 솔까! 친일만 잘하고 살아도 자손대대 잘 살 수 있지...그렇게 슬기롭게 잘 살고 싶었는데... 운명이란 놈은 날 가만히 놔두질 않네? 다운로드 〉 대체역사, 전쟁·밀리터리 조회수: 18,513 | 선호작: 431 | 좋아요: 130 | 연재글: 12